✨ 경험·생각·독서

나를 위한, 내가 사용할 코드를 만들고 싶다.

토심 2021. 7. 5. 22:47

로스트아크 모코코

 

 

벌써 개발자라는 타이틀을 걸고 일한 지 2년이나 되었다.

그동안의 시간을 되돌아보면 회사에서 배운 것이 참 많다. 

자바 개발만 하게 될 줄 알았던 내가 html select도 하고,

한 번도 써 본 적 없는 Node.js로 크롤링 서비스도 개발하고

클라우드에 배포한 엔진 메모리 튜닝도 하고 있다. 

하지만 뭔가 개발자라고 말하기엔 마음 한구석이 찜찜한 게 있었다.

 

생각해보니 회사에 기여하기 위해 배우고 부딪혀본 일들은 많지만

나를 위한 개발은 한번도 하지 못했다.

 

왜 이런 생각이 갑자기 들었다면

요즘 즐겨하는 게임인 로스트아크에서 본인이 지금까지 얼마나 캐시 충전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코드가

공유되고 있다는 것을 친구를 통해 알게 되었다.

 

보면서 코드 작성자는 개발자임과 동시에 본인이 원하는 코드도 작성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구나,

나도 개발자를 꿈꾸면서 나를 위한 코드를 작성하고 싶었는데.. 나도 덕업일치 하고싶다!

라는 생각이 강력하게 들었다.

 

꼭 프로젝트 단위가 아니더라도 이런 코드들이 누적되면 나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?

오늘부터 작은 아이디어라도 코드화 할 수 있다면 문서로 남겨보려고 한다.

 

아래는 나의 개발자 생활을 돌아보게 해 준 내가 지금까지 얼마나 캐시 충전을 했는지 알아볼 수 있는 고마운 코드이다.

 

var lastNum = 1;
var sum = 0;
var regexp = /\B(?=(\d{3})+(?!\d))/g;
var cashList = [];
$.ajax({
    url: '/Cash/GetChargeList',
    type: 'GET',
    data: { Page: 1, StartDate: '1990.01.01', EndDate: '2100.12.31' },
    dataType: 'html',
    async: false,
    success: function (data) {
        var pageNum = $(data).find(".pagination__last")[0].getAttribute("onClick");
        if (pageNum != null) {
            lastNum = pageNum.replace(/[^0-9]/g, "");
        }
    },
    error: function (xhr, status, error) {
        ajaxErrorHandler(xhr, status, error);
        return;
    }
});
for (var i = 1; i <= lastNum; i++) {
    $.ajax({
        url: '/Cash/GetChargeList',
        type: 'GET',
        data: { Page: i, StartDate: '1990.01.01', EndDate: '2100.12.31' },
        dataType: 'html',
        async: false,
        success: function (data) {
            $(data).find("td.list__price").each(function () {
                var $cash = $(this)
                cashList.push($cash.text().replace(/[^0-9]/g, ""))
            });
        },
        error: function (xhr, status, error) {
            ajaxErrorHandler(xhr, status, error);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
    });
}
 
cashList.forEach(function (cash) {
    sum += Number(cash);
});
 
sum = sum.toString().replace(regexp, ',');
 
alert("현재까지 " + sum + "원 사용하셨습니다");

 

 

 

코드 출처 https://www.inven.co.kr/board/lostark/4821/78632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커피 한 잔 후원하기